프랜차이즈 컨설팅

과감하게, 남들보다 먼저, 무엇인가 다르게!

레이크록 (맥도널드 설립자)


실전·실무 컨설팅을 추구합니다!

철저히 실무에서 필요로 하고 바로 적용 가능한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불필요하거나 현실적으로 적용이 어려운 
컨설팅을 지양하고, 
꼭 필요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의뢰인이 온전히 프랜차이즈 사업을 이해하고,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필수 불가결한 부분을 
집약하여 합리적인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과감하게, 남들보다 먼저, 무엇인가 다르게!

레이크록 (맥도널드 설립자) 


실전·실무 컨설팅을 추구합니다!

불필요하거나 현실적으로 적용이 어려운 컨설팅을 지양하고, 꼭 필요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의뢰인이 온전히 프랜차이즈 사업을 이해하고,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필수 불가결한 부분을 집약하여 합리적인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안녕하세요. 한국프랜차이즈 법률원 이윤재 가맹거래사입니다.

저희 한국 프랜차이즈 법률원은 프랜차이즈 본사 설립, 프랜차이즈 계약서, 프랜차이즈 인큐베이팅, 프랜차이즈 상권분석, 프랜차이즈 매뉴얼 제작 (가맹점 관리 매뉴얼, 교육 매뉴얼, 운영 매뉴얼, 조리 매뉴얼, 창업상담 매뉴얼, 오픈 매뉴얼), 프랜차이즈 가맹점 모집 영업, 프랜차이즈 전문 홈페이지 제작, 브랜드 소개서 및 카탈로그 기획, 제작, 프랜차이즈 M&A(매각, 투자)까지 프랜차이즈 종합 컨설팅 업무를 성공적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프랜차이즈 우리가 모르면 대한민국 누구도 모른다." 라는 슬로건으로 국내 최고의 자문 및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디야, 놀부, 빌리엔젤, 멕시카나, 청년 피자, 우버택시(우티), 듀오백, 세라젬을 비롯해 저와 함께한 기업은 지금까지 약 심사 및 컨설팅, 자문을 포함하여 약 5,000개가 넘습니다. 

특히 이중 초기 수익모델 설계 컨설팅부터 계약서 작성,브랜딩을 거쳐 1호점부터 300호점을 넘은 기업도 30여 개가 넘습니다. 

그 외 100개 가맹점 내외 출점을 한 기업은 지속적으로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시장은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는 현재 시점에도 진실되고 정확한 정보에 접근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만큼 신뢰할 수 있으며, 실력이 있는 진짜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찾기도 어려운 시장입니다.


경험과 경력이 불확실하고 충분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모두 전문가라고 합니다.

프랜차이즈 사업은 업종이 다양하고, 업종에 대한 트렌드가 빠르게 바뀌며, 법률, 경영, 마케팅 등 다양한 경험과 지식이 요구되는 분야입니다. 

이러한 영역에 대한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려면 그에 걸맞은 실력, 진심이 필요합니다.

대표약력

  • 한국 프랜차이즈 법률원 대표
  • 공정거래위원회 프랜차이즈등록 심사관
  • 대한 가맹거래사 협회 가맹거래사 실무 연수 강사
  • 공정거래 위원회 등록 제 290호 가맹거래사
  • 연세대학교 공정거래법 석사
  • 가맹계약론 실무서 저자
  • 창업경영신문 전문가 칼럼니스트, 월간 식당 월간 전문가 칼럼니스트
  •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전문가 칼럼니스트 외 다수

많은 고객분들이 다른 컨설팅 회사의 경우 막상 상담을 해보면 컨설팅 비용에 따른 제공 업무가 불확실하거나 추상적이어서 믿을 수가 없다거나,  

사무실이나 구성원조차도 홈페이지나 홍보 게시물과 다르다고 합니다.

또는, 누가 컨설팅을 하는지 컨설팅 주체에 대한 소개조차 없는 게시물들이 많다고 합니다.


제가 공정위에서 프랜차이즈 등록 심사관으로 일할 때인 10년 전에도 이러한 프랜차이즈 시장의 혼탁함이 존재하였습니다.

"컨설팅"이라는 단어는 정작 멋진 단어임에도 많은 컨설팅사의 정직하지 못하거나 프로답지 못한 비즈니스 방식으로 10년이 지난 지금도 좋지 못한 선입견을 가진 분들이 많은 것도 현실입니다.

저희 한국프랜차이즈 법률원은 약속합니다.

 

1.말로만 설명하지 않는다.

좋은 방향을 이해시키고 , 무엇을 할지 문서로 보여드리고 , 순차적으로 실행해 드립니다.

 

2. 실전을 추구한다.

이론에도 누구보다 자신 있습니다. 그러나 이론에서 그치면 안 됩니다.

실전에 적용 가능한 진짜 솔루션을 드리겠습니다.

 

3. 정직과 신뢰가 기본!

컨설팅은 컨설팅 비용에 대한 대가로 전문가가 가지고 있는 경험과 지식, 아이디어를 진실되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항상 최선의 결과를 만들기 위한 방향과 방법을 고민해야 하며, 고객에게 지급받은 컨설팅 대가 이상의 서비스를 충분히 제공하고 있는지 생각해야 합니다. 내가 하는 사업이라는 마음으로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그런데 고객을 속이는 컨설팅사가 있습니다.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프랜차이즈 컨설팅

현상분석
현재 우리 브랜드의 상황에 대하여 파악합니다.
대표님의 의견을 듣고,
현재의 시장상황을 분석합니다.

전략수립
우리 브랜드가 가진 특성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확장 시, 가장 성공적인 방향성을 도출하고
전략을 수립합니다.

가맹본부의 수익모델
가맹사업 운영 및 가맹점 확장으로
얻을 수 있는 가맹본부의 근본적인
수익 모델을 구축합니다.

시스템 구축 
프랜차이즈 본사로서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하고, 가맹점주와 체결하는 계약 서류와 매뉴얼을 구비합니다. 협력사 구축, 가맹점 관리 시스템 등을 구축하여 실제 본사로서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합니다.
가맹점 모집
브랜드를 효율적으로 홍보하고
창업희망자를 모집해 가맹계약까지 성사시켜
가맹점을 확장합니다.

프랜차이즈 M&A
브랜드를 성장시켜서 최적의 조건으로
매각 및 투자유치가
이루어 지도록 돕습니다.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프랜차이즈 가맹점 100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많은 분들이 묻습니다.


성공을 위해서는 좋은 전략, 기획, 트렌드, 자본, 실행력 등 많은 요소들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그것은 모두 사람으로부터 오고 사람이 만들며, 사람이 없이는 이룰 수 없습니다.

결국 좋은 인연,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진짜 좋은 인연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한국프랜차이즈법률원은 여러분의 믿을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입니다.

저희와 함께하시면 프랜차이즈에 대한 경험 , 전문지식 , 사업을 위한 진실된 인맥도 얻게 될 것입니다. 

프랜차이즈 컨설팅,

잘못된 함정에 빠지지 마세요.

체크리스트, 혹시 여러분도 이런 생각을 하셨나요?
반은 정답, 
반은 오답입니다.
프랜차이즈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매뉴얼이다. 매뉴얼은 많을수록 좋다.
오답입니다.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가맹점을 개설한다는 사람이 있다면 지금 당장 계약을 체결한다.
일단 보류하시고,
믿을만한 사람인지 고민이 필요합니다.
가맹영업을 해준다는 사람이 있다면 일단 계약하고 본다.